[직구]이베이에서 경매 낙찰!

이번에 CPU를 한번 바꿔보려고 한국과 미국 시장을 살펴보면서 하나 좋은 매물이 있나 확인하면서 하나 골라둔데 E3제온입니다. E3제온은 주로 i5~i7 에서 그래픽만 빼둔 걸 그렇게 말 하더군요. 짭제온이라고도 합니다. 그나저나 제 메인보드는 1155소켓입니다. 상당히 오래됬습니다. 샌디브릿지와 아이비브릿지인 메인보드입니다. 그래서 쓸껄 찾아봤습니다 i7계열로 가려고 했습니다만.. 한국 중고장터에서 너무 비싸더군요 덕분에 이베이로 갔는데 생각해보니까 E3제온이 생각나서 구매 했습니다. 다만 경매식이더군요. 일부러 샌디로 구매했습니다. 이유는 아이비브릿지부터 솔더링이 아닌 똥써멀이 발려져 있다는걸 알아서 바로 포기했습니다. 

이제 잡소리 집어 치우고 한번 리뷰해보겟습니당 

이베이에서 경매에 딱 넣고 낙찰됬을때 기분이 장난아닙니다! 아무튼 배대지를 이용했습니다. 판매자가 독일분이라 독일에서 배대지 쓰고 한국에 들어왔답니다.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아시아나 카고를 타고 왔답니다.

한국세관의 UNIPASS화면 프랑크푸르트에서 출발 햇다고 나옵니다.

통관한 기록이네요 사실 한달전 일이지만 한번에 글을 몰아써 쓰게 되네요 특송화물이라 통관도 엄청 빠르더라고요 4시간만에 통관이 완료됬습니다! 확실히 항공이 빠릅니다. 뒷 글에 써질 건 엄청 늦었습니다 😛 그나저나 CPU가 도착해서 개봉을 해봤습니다!

아마 배대지에서 바로 한국 송장만 붇혀서 출발 한걸로 보입니다. RKSS(ICN인천공항)에서 바로는 아니고 롯데를 한번 걸쳐서 출발했습니다만 바로 다음날에 도착을 했습니다. 받자마자 PC를 까서 넣은 CPU가 바로 이 CPU입니다.

저 큰 비닐 백안에 달랑 이 CPU하나만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 겉에 있는 써멀 구리스가 싸악다 굳어서 제거하느라 애먹었습니다 ㅠㅠ CPU기스내기 싫어서 엄청 세심하게 했습니다

좋은점은 메인보드에서 한번에 바이오스 업데이트 없이 인식 했답니다. 예전 개조제온 쓸때는 개조제온 마이크로 코드가 들어간 바이오스로 개조된 바이오스 올리고 해서 썻지만 이번에는 그런거 없이 한번에 똭 하고 됫네요!

한번에 인식이 잘 됬습니다! 온도는 영 착하지 않네요.. 쓰는 수냉을 바꿔야겟습니다 공냉으로ㅠㅠ 조만간 바꾸면 다시 글을 올려야 겟습니다~! CPU교체는 여기서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