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학교에서 카카오톡을 써보자

학교에 시스템이 바뀌어서 이번에 윈도우가 새로 깔리면서 방화벽이 좀 쎄게 먹히기 시작되었습니다. VPN을 사용해도 DNS에서막아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설정을 뒤지던 도중에 프록시가 있어서 나스 서버에 프록시 서버 하나 올리면 되겟구나! 라는 생각으로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학교에서는 VPN을 제가 사용하고있습니다. 개인 VPN서버를 이용하며 IP는 고정되어있다는것을 염두하시고 진행하시면되겟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설치를 진행하고나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무려 이렇게 뜨면서 말이죠..! 여기에 있는 오류메세지 덕분에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Synology 서버에 있는 패키지 센터에 가서 Proxy Server 이라는 패키지를 받아줍니다.

이후 Proxy서버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적절히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제 이메일과 포트는 10220을 사용했습니다.

 

그후 여기서 매우 중요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여기보면 현재 아무것도 없습니다. 덕분에 접속하려고하면 오류가 뜹니다. 생성을 눌러서 IP를 추가해줍니다.

저는 학교에서 혼자 사용하는 VPN이 있습니다만 IP가 고정되어서 저는 VPN서버 IP를 사용하였습니다. 접속하는 IP에 따라 해주시던지 아니면 모두 허용을 하셔도 됩니다.

다음과 같이 저는 설정을 하였습니다.

위에 있는 저장 꼭 눌러주시면 서버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에서 설정을 진행해 봅시다.

위에 있는 3개 작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탭을 클릭한후 고급 탭에서 “HTTP 프록시 사용”을 체크시켜주시고

나스 주소와 아까 설정한 포트를 입력 해주시면 끝입니다. 저장버튼이 없어서 그냥 X버튼을 클릭해서 닫으신후 로그인 하시면 짜자잔~ 로그인이 잘 됩니다 🙂 이제 마음껏 학교에서 카카오톡을 VPN없이 즐길수 있겟군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